반응형

풍원정밀은 금속박판가공기술을 이용한 첨단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회사로 1996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금속 박판 가공 기술은 디스플레이,반도체제조 과정에서 꼭 필요한 핵심 부품을 얇은 철판에 정밀한 가공을 하는 고부가 가치 기술로 지난 26년간 금속 박판 가공 기술을 이용해 총 1만 4천여 종류의 제품을개발,생산하여, 총 180여기업에 공급해왔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금속 박판 가공분야의 축적된 기술을 활용하여 2000년대초부터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증착용 메탈마스크 및 OLED용 금속박막봉지(Encapsulation Metal Foil)을 제작해왔으며, 현재는 AMOLED(Active Matrix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증착 공정에 사용되는 금속 마스크인 오픈메탈마스크(Open Metal Mask, OMM), 스틱바마스크(Stick Bar Mask, SBM), 악세서리 스틱 (Accessory Stick, ACC), 파인메탈마스크(Fine Metal Mask, FMM)를 주력으로 개발 및 양산하고 있습니다.

 

풍원정밀 주가 방향과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풍원정밀는 파인메탈마스크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2010년부터 FHD(Full HighDefinition)급 파인메탈마스크 기술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후 2016년에는 양산라인을 구축하고, 2017년에는 FHD급 파인메탈마스크, 2018년에는 QHD(Quad High Definition)급 파인메탈마스크를 개발하였습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은 단면 2회 에칭으로 기존 Two-step 에칭 공정과 차별화되는 공정기술, 메탈의 변형을 보정하는 설계 기술, 전처리부터 에칭까지 각 공정을 제어하는 공정 제어 기술이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과 10여년간 공동개발을 통해 두께 20㎛ 이하의 박판소재를 개발하였으며, 2020년에는 양산물량 확대 위한 투자로 노광기를 추가 도입하여 월45K의 생산능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AMOLED용 FMM 제조기술개발' 국책과제에서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책 과제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2019년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디스플레이 산업계에서 일본 다이닛폰인쇄(DaiNippon Printing, DNP)가 독점하고 있는 파인메탈마스크 시장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파인메탈마스크가 정부가 주도하는 국산화 핵심품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회사의파인메탈마스크 개발 노력 및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1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에 선정되었습니다. 파인메탈마스크의 수요업체는 일본 다이닛폰인쇄와의 독점 계약 때문에 2019년 일본 수출규제 이후 파인메탈마스크의 국산화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축적된 INVAR 박판금속 및 이에 대한 습식 에칭 미세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고해상도 AMOLED용 파인메탈마스크를 양산화함으로써 일본 다이닛폰인쇄가 독점하고 있는 파인메탈마스크 시장에서 국산화(자립화)를 달성하고 국내 AMOLED 사업의 Global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풍원정밀 매출액

풍원정밀 매출액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