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회사 아프리카티비(AfreecaTV Co., Ltd.)입니다.

1996년 4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에 한국거래소(KOSDAQ)에 상장 되었습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28번길 15 판교세븐벤처밸리 1단지 2동
           201호, 801호, 901호 (삼평동)
- 전화번호 : 1688-7022
- 홈페이지 : http://corp.afreecatv.com/

 

1인 미디어 플랫폼인 'AfreecaTV'의 강력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크게 기부경제선물로 구성된 '플랫폼 매출'(전체 매출의 78%)과, '광고매출'(전체 매출의 20%)으로 구분되며, 광고 매출은 광고 솔루션 AAM을 통해 배너, 프리롤 등 플랫폼 내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광고'와 라이브방송 및 영상제작을 통해 브랜딩 광고를 제작하는 '콘텐츠형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는 핵심 서비스인 'AfreecaTV' 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여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고, 더불어 광고, 라이브 커머스, 메타버스 등 신사업의 준비를 단계별로 진행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주가는 77200원으로 시가총액 8874억원이다.

시총순위 코스닥 57위이다.

아프리카티비 주가방향과 별풍선

2021년 최대 22만원대까지 간 주가는 현재 평소로 회귀한 상태이다.

 

아프리카티비의 대표 서비스인'AfreecaTV'는 1인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누구나 다양한 주제자유로이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출구성은 크게 ① 플랫폼 매출(기부경제선물, 기능성 아이템/전체 매출의 약 78.1%), ② 광고 매출(플랫폼 광고, 콘텐츠형 광고/전체 매출의 약 19.9%), ③ 멀티플랫폼 (오픈스튜디오/전체 매출의 약 0.9%) 및 기타매출(전체 매출의 약 1.1%)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 매출은 BJ(Broadcasting Jockey)에게 선물할 수 있는 별풍선과 구독으로 구성된 기부경제선물과 광고 스킵, 본방입장 등 유저의 시청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퀵뷰/퀵뷰플러스 등의 기능성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로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광고는 전통적 디스플레이 광고형식의 플랫폼 광고와 아프리카티비의 라이브 스트리밍 특성을 활용하여 콘텐츠 자체를 광고화하는 콘텐츠형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티플랫폼 및 기타 매출은 오프라인 거점인 '오픈스튜디오'의 매출과 이외 기타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AfreecaTV'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플랫폼의 생태계 강화와 콘텐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VOD(동영상 서비스)서비스 업데이트, Audio 서비스인 Podty인수, e스포츠 전문 케이블티비 채널인 ㈜아프리카콜로세움 설립 등 참여자의 접근성을 강화하여 전방위적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배양된 강력한 커뮤니티 기반의 기부경제 선물 문화는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 사회 전반에 걸쳐 경제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가고, BJ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부경제선물로 이루어지는 플랫폼 매출로 반복되어 하나의 선순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광고의 경우 2021년 3월에 도입한 AAM(AfreecaTV Ads Manager)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광고 상품의 실시간 경매를 가능하게 함에 따라 플랫폼 광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광고 상품을 추가하여 플랫폼광고의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디스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AfreecaTV' 만의 특징을 살린 맞춤형 콘텐츠광고 제작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안으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광고대행사 겸 미디어랩사인 (주)프리비알의 계열회사 편입을 통해 콘텐츠들의 패키지 광고상품 개발 및 추가적인 영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AfreecaTV' 플랫폼이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해외서비스 역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AfreecaTV' 서비스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여 국내외 시장공략을 지속하는 동시에 라이브 커머스, NFT, 메타버스(Metaverse)등 신사업 준비를 단계별로 진행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

 

아프리카티비 2021년 매출액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