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증권주식회사라하며 한글로는 에스케이증권주식회사로 표기하고,영문으로는 SK Securities Co., Ltd.로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SK증권㈜ 또는 SK Securities라고 표기합니다.

 

 1955년 7월 30일 설립하여 6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자본시장과 함께 성장해온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고객·주주·구성원·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것을 가치로 추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혁신과 차별화된 금융역량으로 자본시장과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복·성장의 선순환을 위해 당사는 구성원 교육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정성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2) 전화번호 : 02-3773-8245
(3) 홈페이지 : http://www.sks.co.kr

 

 

SK증권 주가는 703원입니다.

코스피 시총순위 424위이며 시가총액은 3322억원 입니다.

SK증권의 주가는 급등에서 다소 완화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최대 1070원까지 언제든지 오를 수 있는 주가 전망입니다.

SK증권 주가는 703원

 

SK증권 사업내용

투자매매업 자기의 계산으로 금융투자상품의 매도ㆍ매수, 증권의 발행ㆍ인수  또는 그 청약의 권유, 청약, 청약의 승낙을 하는 업무
투자중개업 타인의 계산으로 금융투자상품의 매도ㆍ매수, 그 청약의 권유, 청약, 청약의 승낙 또는 증권의 발행ㆍ인수에 대한 청약의 권유ㆍ청약ㆍ청약의 승낙을 하는 업무
투자자문업 금융투자상품의 가치 또는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투자판단에 관하여 자문을 하는 업무
투자일임업 투자자로부터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투자판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임받아 투자자별로 구분하여 금융투자상품을 취득ㆍ처분 그 밖의 방법으로 운용하는업무
신탁업 신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 SK Securities Investment Asia
아시아와 중국본토를 향한 금융사업 교두보 마련, Global IB의 선진 금융투자기법 습득, Asia Market의 금융정보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추진하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홍콩에 진출하였습니다.
  현재 SKSIA는 전사 차원의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사업다각화 및 신사업 기회를 발굴 중이며, 최빈개도국에 고효율 쿡스토브 보급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는 탄소배출권 사업 등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아시아 시장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 에스케이에스프라이빗에쿼티㈜
- 현재까지 에스케이에스프라이빗에쿼티는 12월말 기준 25개의 PEF를 설립, 130개 기업에 총 2.8조원을 투자하였으며, 누적 운용 규모는 4.1조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업에 대한 Coverage 및 높은 투자수익률을 시현한 에스케이에스프라이빗에쿼티는 2022년 12월 기준 기준 국내 PE운용사 중 7위를 기록하는 등 투자자의 수익극대화 및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해 정성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트리니티자산운용㈜
- 트리니티자산운용은 전문사모, 기관/개인일임, Wrap자문 등을 통해 12월말 기준 총수탁고 약 2,068억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멀티스트레티지, 하이일드 펀드 등의 우수한 운용성과를 바탕으로 신규펀드를 지속 출시 중에 있으며, 기관 일임고객 적극 유치를 통해 수탁고를 증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자닌, 채권 등으로 투자 대상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 ㈜피티알자산운용
- 피티알자산운용은 전문사모, Wrap자문 등을 통해 12월말 기준 총수탁고 약 1,920억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정한 가치투자 요소는 '기업의 기술력' 이라는 신념아래 '주가 기술 비율' 이라는 PTR(Price Technology Ratio)를 개발하였고, '기술가치투자',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성과를 창출하는 투자' 라는 운용철학을 가지고 새로운 가치투자의 기준을 제시해 운용하고 있습니다.

■ ㈜엠에스상호저축은행
1972년 설립되어 대구, 경북, 강원지역을 영업권으로 하는 엠에스상호저축은행은 정부의 서민금융지원 정책과 금융시장 안정화에 적극 기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고자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12월말 기준 총 자산규모 5,325억원, 여신규모 4,435억을 달성한 엠에스상호저축은행은 사업부문별 본부 및 팀제도 정착, SK증권과의 연계 영업 강화 등 확대된 영업 Network 기반 하에 기업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할인어음, 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으며, 각 상품별 적정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 및 건전한 여신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NBH캐피탈㈜
NBH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회사로 개인신용대출 및 투자금융업법상 다양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대형 금융사 대비 동사는 리스, 신기술금융 사업에 국한하여 제한적인 영업활동을 영위 중이며 향후 기존사업 영역 외에 경쟁력있는 사업 포트폴리오(PEF 등 투자금융 및 리스업)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PEF등 투자금융 사업분야는 큰 자본투입이 필요없는 사업영역이므로 동 부문 중심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재편할 경우 제한 된 가용 자금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