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회사 대구백화점이고 영문명은 DAEGU DEPARTMENT STORE CO., LTD.입니다.

지배회사는 1969년 12월 26일 설립되어, 1988년 10월 대구백화점의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대구백화점 006370 코스피 상장사이다.

대구백화점의 주가는 9730원이다. 52주 고가는 12600원이며 52주 저가는 9380원이다.

시가총액 1053억원이며 시총순위 806위이다.

대구백화점 006370 코스피 상장사

대구백화점의 주가 전망은 재미가 없는 느낌이다. 1년새 거의 지루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대구백화점 2022년 매출액

대구백화점 2022년 매출액

 

▷ 주      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30
▷ 전화번호 : 053-426-1234
▷ 홈페이지 : http://www.debec.co.kr

 

지배회사는 79년의 전통을 가진 지역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제일주의, 현장제일주의, 인재제일주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백화점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브랜드 사업 및 체인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대백아울렛은 부동산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배회사 : (주)대구백화점 】

지배회사는 79년의 전통을 가진 지역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제일주의, 현장제일주의, 인재제일주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백화점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브랜드 사업 및 체인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각 부분별 주요 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화점 사업  - 대백프라자점 : 대구광역시 중구 명덕로 333
브랜드 사업  - 로레나 안토니아찌 : Queen of Braiding(짜임의 여왕)이라 불리는
  디자이너 로레나만의 유니크한 테크닉이 담긴 knitwear를 선보이는
  이탈리아 페루지아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체인 사업  - 대백 마트 : 대구 ·경북 지역내 103개 가맹점



【주요종속회사 : (주)대백아울렛】

(주)대백아울렛은 2015년 07월 30일자로 (주)대구백화점의 주요종속회사로 편입되어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에서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은 유통업의 대표적인 한 형태로서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한 하드웨어적 요소와 함께 고도의 영업 Know-how와 같은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동시에 겸비하였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유행을 선도하는 업태로서 단순한 물품판매를 넘어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화된 대형소매점입니다.

 

최근 백화점은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업태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고급화ㆍ현대화ㆍ대형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경쟁업체 및 다른 유통업태들과 차별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영업전략을 수정하여 직매입, 편집매장 등의 매장 차별화 전략 및 복합쇼핑몰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면서, 차별화된 서비스제공ㆍ문화 마케팅ㆍ사회기여활동 등을 통해 소비ㆍ문화 생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업계는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한 할인점ㆍ대형 아울렛ㆍTV홈쇼핑, 모바일 쇼핑 등과 같이 신유통업태와 소비시장내 경쟁이 점차적으로 심화되고 있지만, 대규모 자금력과 전국적 네트워크망을 바탕으로한 대형백화점의 지속적인 지방진출로 시장규모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화점은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타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 및소비자의 소비 지출변화에 탄력성이 높은 산업입니다.

이에 백화점은 경기변동에 대한 소비탄력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상위 소비 계층을 주요 고객으로 하여 시기별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점포의 고급화 및 차별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VIP고객 관리 시스템의 활용을 통한 관계 지향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화점은 점포의 입지성과 접근성, MD구성, 편의시설과 같은 하드웨어적 요소와 입점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협상력, 영업 판매 Know-how등의 소프트웨어적 요소가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기준척도로 평가되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백화점의 경우 이러한 핵심 경쟁력의 확보와 선점을 통해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고 전국적인 유통채널 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관리비용의 절감과 대규모 구매를 통한 구매협상력 제고 등 규모의 경제에 따른 경쟁력 확보 및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하여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어 산업 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한 대형전문 할인점, 아울렛과 더불어 TV홈쇼핑과 같은 新유통업태의 지속적인 성장 역시 이러한 유통시장의 경쟁상황을 더욱더 치열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은 대규모 자본력을 바탕으로한 일부 대형 백화점을 중심으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수도권을 제외한 일부 지방에 지역백화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특히 지속적인 대형백화점의 지방 신규 출점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백화점은 다른 유통업종보다 급변하는 생활 트렌드와 고객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끊임없는 MD변화와 리뉴얼을 통하여 변화에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쇼핑을 포함한 생활 전반의 서비스를 위해 먹거리, 문화생활 및 교육수강 등 다채로운 욕구충족의 기회제공을 통하여 고객의 문화생활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회사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위기와 변화에 이어, 부동산 시장의 급격한 하락으로 좋지 못한 경영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도 무역수지 적자, 주요국 금리 인상으로 인한 경기위축, 고금리ㆍ고환율ㆍ고물가로 대변되는 3고 현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은 선제적 리스크 관리로 내실경영을 강화하겠으며,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아 우리 업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 가치 중심의 사고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백화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