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회사 판타지오"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Fantagio Corp."라 표기합니다.

 

지배회사는 1991년 1월 8일에 ETRI 연구원 창업지원제도 1호로 대전시 유성구 궁동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6월 26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판타지오 주가 전망

판타지오 주가는 305원이다.

코스닥 상장사로 종목코드는 032800이다. 판타지오 52주 고가는 679원이며 52주 저가는 299원으로 현재의 주가는 바닥권이다.

코스닥 시총순위 1446위로 시가총액 359억원이다.

2023년 5월~6월 큰 폭의 상승을 한 이후로 바닥권으로 내려가는 모습이다. 하지만 다시 급등할 추세도 가지고 있는 만큼 신중하게 진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판타지오 주가전망과 소속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48, 2층 (삼성동)
전      화 : 02-543-5564
홈페이지 : http://www.fantagio.kr

 

주요사업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며 주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및 그 종속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입니다.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판타지오를 중심으로 배우 및 가수 매니지먼트, 음반 제작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각종 연예활동을 통한 다양한 매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K" 열풍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 영역에서 회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영화나 드라마 등 작품활동 및 방송프로그램의 출연 뿐만 아니라 음반, 음원을 제작 발매하여 이에 따른 직접적인 유통수익과 더불어 공연 출연 및 MD상품 판매 등을 통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내는 등 다양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판타지오 2022년 매출액

판타지오 2022년 매출액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현대의 과학기술과 미디어 매체를 통하여 문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 유통(배급)하는 산업으로, 거대한 생산설비나 자본 없이도 창의적인 지식과 아이디어로 엄청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과거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단순한 '놀이' 또는 '오락'으로서 소비적인 활동을 조장하는 비생산적인 산업으로 취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엔터테인먼트는 현대 산업의 중심축인 정보통신산업을 포함한 서비스 산업의 일원으로 21세기 유망지식기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문화, 서비스, 미디어 산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여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상당합니다. 인기 콘텐츠로 인하여 그 촬영지가 유명 관광지가 되거나, 영화의 흥행이 영상산업의 인프라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일반적인 제조상품과는 달리 엔터테인먼트 상품에는 특히 문화적, 정서적 요소가 많이 내재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 상품의 해외 전파는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특성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드라마 등 콘텐츠가 해외에서 인기를 얻은 후 국내촬영지의 관광명소화는 물론, 캐릭터 상품 판매 등으로 발생되는 연관 수익이 크게 증가하기도 하고, 우리나라를 바라보는 그들의 시선을 바꾸어 놓기도 합니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및 컨텐츠 수출이 주변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의 다양한 컨텐츠의 수출이 문화산업을 비롯한 패션, 가전, 자동차 등 여타 산업에 대한 국가 경쟁력을 높인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인터넷과 바이오 등 첨단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이끌어갈 새로운 산업이며,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산업이라 할 것입니다.

 

   '한류' 및 'K-POP'은 소규모 비즈니스였던 엔터테인먼트업을 덩치 큰 산업의 단계로 키워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저력을 국제사회에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BTS와 블랙핑크 등 아이돌 그룹들은 K-POP이라는 하나의 '장르'로서 전 세계를 장악해가고 있으며,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은 한국 영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시각과 인식을 획기적으로 전환시키는데 기여하였고,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우리나라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하는 등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산업은 매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은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OTT 산업의 대두로 인하여 사실상 모든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경계를 허물어뜨렸으며, 나아가 해외 시장 진출이 전 세계 소비자들로 하여금 감상의 제약과 경계를 없애다시피 하여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관련 기술의 발달로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마저 무뜨리려 하는 중입니다. AI 비서는 순식간에 콘텐츠 정보를 호출하고 VR기술은 가상의 세계로 인도할 수 있는 등 이제는 휴대폰만으로도 눈앞의 현실을 전혀 다른 풍경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경계를 뛰어넘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경험해볼 수 있는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할 것입니다.

 

판타지오 소속 아티스트

㈜판타지오 백윤식, 임현성, 최윤라, 강해림, 한기찬, 진수현, 추예진, 김미화
옹성우, 최준영, 조   인, 박예린, 김현옥, 이종욱, 박해인, 김누림
서   준, 전다인, 김도경, 문수빈, 한새연, 김근수, 백서빈, 박선임
현재연, 안세민, 임지섭, 정민규
서프라이즈U(윤정혁, 진건우, 은해성, 김현서)
아스트로(차은우, MJ, 진진, 윤산하)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
루네이트(준우, 이안, 카엘, 진수, 도현, 타쿠마, 은섭, 지은호)
52명

    이에, 신인군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배우 매니지먼트 업계내에서 유일하게 R&D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배우와 가수 영역에 걸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투자 비용 절감 및 리스크 최소화 전략으로 조직의 장기적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