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의 주요 제품은 애브서틴, 파바갈, 클로티냅 등 입니다. 애브서틴은 유전성 희귀 질환인 고셔병의 장기간 효소 대체요법으로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러시아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으며 유럽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의 세레자임과 동일한 성분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한 제품입니다. 파바갈은 유전성 희귀 질환인 파브리병의 장기간 효소 대체요법으로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글로벌 임상 3상을 준비 중에 있으며 사노피 젠자임사의 파브라자임과 동일한 성분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한 제품입니다. 클로티냅은 관상동맥확장술(PCI) 시술 후에 혈관 재협착에 의한 심혈관 질환 재발 또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로써 전국 130여개 종합병원에 처방,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의 주가는 8310원이며 1년전 주가 대비하여 50% 하락한 주가이다.
이수앱지스는 코스닥 시총순위 258위를 기록중이다.
이수앱지스에서 사용하는 주요 원재료에는 바이오제약 제품의 생산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배지(무혈청배지)가 있으며, 클로티냅에 사용되는 배지의 주요 거래처는 (주)웰진으로 이수앱지스에서 사용중인 무혈청배지를 독점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브서틴과 파바갈에 사용되는 배지의 주요 거래처는 서린바이오사이언스로 미국의 Hyclone 배지를 국내에 독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에서 가동률을 계산할 수 있는 제품은 클로티냅, 애브서틴, 파바갈 세 개의 제품이며 그 외 매출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부문은 제외하였습니다. 본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에서는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만을 기재 하였습니다.
이수앱지스는 국내 사업소(용인) 기준으로(공장의 생산능력 site1, site2, site3 구분되나 가동률에서는 별도 구분하지 않음) 공장의 유지보수와 관련된 기간(1년 중 약 30일)을 제외한 공장의 가동일수(공장 가동일수*3 site)를 합한 2021년 가동일은 총 1,095일입니다. 1일 평균가동시간은 8시간이며, 총가동시간은 8,760시간 입니다. 생산능력은 '배치수 * 1배치당 표준생산 바이알 수 * 국내평균 판매단가(클로티냅 보험약가 기준: 378,102원/애브서틴 200U 보험약가 기준: 944,000원/애브서틴 400U 보험약가 기준:1,888,000원/파바갈 보험약가 기준: 3,993,288원)의 방법으로 산출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의 매출은 제약 부문(클로티냅/애브서틴/파바갈/페부레인) 매출과 기타 상품 등 판매를 통한 기타사업부문 매출로 구분 됩니다.
이수앱지스의 당기 전체 매출액은 28,018백만원이며 제약 부문 중 제품 매출액 및 매출 비율은 각각 클로티냅 4,304백만원, 15.36%, 애브서틴 12,436백만원, 44.39%, 파바갈 8,626백만원, 30.79% 이고 기타 상품 등 매출액은 (페부레인 외) 2,648백만원, 9.45% 입니다. 수출과 내수 구분으로는 수출 10,308백만원, 36.79%, 내수 17,710백만원, 63.21% 입니다. 보고기간 말 현재 이수앱지스의 수주현황은 없습니다.
이수앱지스는 신용위험을 연결실체 관점에서 관리합니다. 은행 및 금융기관의 경우 A 신용등급 이상과만 거래합니다. 기업 고객의 경우 외부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동 정보를 사용하고 그 외의 경우에는 내부적으로 고객의 재무상태와 과거 경험 등을 근거로 신용등급을 평가합니다. 고객별 한도는 내부 및 외부 신용등급에 따라 이사회가 정한 한도를 적용합니다. 경영진은 이러한 고객별 한도의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검토합니다. 개인 고객에 대한 매출은 현금 또는 허용된 신용카드 거래만을 허용하여 신용위험을 최소화합니다.
이수앱지스의 신용위험은 개별 고객, 산업, 지역 등에 대한 유의적인 집중은 없으며 이수앱지스가 보유하는 채무상품은 모두 낮은 신용위험의 상품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채무상품들에 대해서는 신용등급을 모니터링하여 신용위험의 하락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가 체결 중인 공동개발 계약의 현황은 미국의 Catalyst Biosciences 사와 체결한혈우병 신약 제품에 대한 기술도입 및 공동개발이 있으며 현재 임상2상까지 완료 하였습니다.
연구개발활동으로는 국내 최초 항체치료제를 개발하였고, 희귀의약품 3개를 기출시하였습니다. 단백질재조합 부문의 공정개발 노하우와 제품 출시 경험을 바탕으로 항암제, 희귀난치성 분야의 First in class 바이오신약 개발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