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이비엘바이오는 기반 기술인 이중항체 플랫폼 'Grabody™'를 바탕으로 연구ㆍ개발하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License-out)을 통해 중장기 성장이 가능한 사업모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는 25000원이다. 코스닥 시총순위 40위이다.

시가총액 1조 1915억원 규모의 기업이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에이비엘바이오 보유 기반 기술 및 파이프라인에 연구개발 파트너들의 역량을 더하여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는 한편, 추가 진행 여부에 대한 엄격한 의사결정 재검토 체계(Decision Review System)를 적용하여 가치 상승에 한계가 있는 기술에 대해서는 조기에 과감한 개발중단을 단행하여 총 개발비용 대비 높은 가치 창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에 역량을 보탠 파트너사에게는 기술이전에 대한 혜택을 분할하여, 공동개발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도입(License-in)을 통해서도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가능성을 높이고 진행 속도 역시 앞당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와 기업정보
Business Model

 

 

에이비엘바이오가 집중하고 있는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개발 초기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이 체결되고 있습니다.

 

최근 발생한 이들 기술이전 사례들('Ⅱ. 사업의 내용 → 7. 기타 참고사항 → 라. 산업분석' 참조) 중 상당수가 임상이 진행 되기 전 또는 임상 초기에 체결되었습니다. 이는 기존 치료법의 한계가 존재하고 기술수요가 높은 시장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당사가 주력하고 있는 이중항체 기반면역항암제 및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등의 글로벌 기술이전 사례는 시장의 unmet needs가 높다는 것을 뒷받침 해주기에 충분합니다.

 

이와 같이 에이비엘바이오는 파이프라인 및 시장의 성격,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 등에 근거하여 빠른 기술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기 기술이전은 전략적인 파이프라인 또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한 자원의 집중을 가능하게 하므로, 계속해서 경쟁력 있는 파이프라인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기술이전이 완료된 계약으로부터의 마일스톤 달성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재무적인 안전성 역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경쟁력 있는 platform 기술 및 시장의 높은 unmet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으며, 해당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통한 외형 확대 및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매출액

에이비엘바이오 매출액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